JPUB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어드벤처 Stage2를 하였습니다.


아직은 초딩 5년과 초딩 2년을 대상으로 해보는데, 

초딩 5년은 만화를 쓱보고는 실제 내용에서는 대충 스캔만 하는군요.

그래서 물었죠? 책 내용이 이해가 안돼는지? 아니면 책 내용에 집중이 안돼는지? 무엇인 문제인지를 물었죠? 아니면 스크래치에 관심이 없는지? 하지만 재미있을것 같고 관심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거참 난처한 일입니다. 아빠의 생각은 집중도가 떨어지는것 같은데....

그래서 책을 펼쳐놓고 설명을 해줍니다. 그리고 그대로 따라 해보자고 하는데....

따라하기는 좀 귀찮은듯 하네요... 그래서 나중에 다시 차분히 정리해서 하자며 책을 덮어봅니다.   


초딩 2년은 내용의 사용방법은 그냥 넘기고 실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에는 따라서 직접 하는군요. 집중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본인이 제법 보면서 따라하고 필요할 때 아빠를 부러겠답니다.



잠시 후 아빠를 부러더니 자기가 찾는 동작 블럭이 없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니 책의 그림이 오류가 있었네요.... 


확인 해본 결과 웹 버전과 Off-line Editor간의 번역 오류인것 같습니다.

책의 내용은 Off-line Editor를 기준으로 되어있어 그렇네요..^^



책의 내용에서 키 선택 동작 블럭의 설명은 "클릭했는가?" 인데 웹버전에서는 "눌렀는가?"로 되어있다.



그리고 이동 동작 블럭의 설명은 "가기" 인데 웹버전에서는 "이동하기"로 되어있다.



Stage2까지 무난하게 진행을 해보는데... 조금씩 익숙해지는 것 같다.


SPA_Stage2 Crab.sb2



초딩 2년은 Stage3 으로 가자고 난리입니다...^^



본 내용은 제이펍 체험단으로 제공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어드벤처" 교재를 따라 하였습니다.


Posted by 혀나미
,